본문 바로가기

스케쥴, 행사정보

[13.05.14] 찾아가는 독서스쿨 - 헬로비너스 홍대광 익사이트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4일 오후 2시30분 가평종합운동장에서 '2013 제1회 찾아가는 독서스쿨'을 개최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고 경인방송이 기획, 운영하는 찾아가는 독서스쿨은 올해에도 도내 10개 지역을 순회하며 청소년의 독서의식 함양과 학교도서관 이용활성화를 위해 진행됩니다.

'찾아가는 독서스쿨'은 독서문화 진흥사업의 일환으로 문화 소외지역 학교를 찾아가 유명 작가와의 만남을 주선하고 책을 통한 진로탐색과 멘토와의 소통을 통한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1회 찾아가는 독서스쿨 초대 작가는 정치학자 고성국과 인문학자 남경태가 공동 저술한 '열려라 인생'의 공동저자 남경태 작가로 책의 주된 내용은 오가는 대화속에 우정, 자유, 관용, 직업, 행복에 대한 다섯가지 키워드가 담겨 있습니다.

남녀 사이에 우정이 가능할까?' 라는 흥미로운 주제에서부터 '좋은 직업이란 무엇일까' 처럼 막연하게 느껴지는 나와 연관된 고민들까지, 그 누가 읽더라도 공감할 만한 주제들이 담겨있어서 학생들과 좋은 나눔과 소통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어 연예인 멘토로 가수 헬로비너스, 홍대광, 익사이트가 출연해 학생들과 함께 학창시절 유익하게 읽었던 책을 소개하고 책을 통해 얻은 지혜와 '길'에 대해 공감하고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특히 '우리학교 장기자랑' 코너에서는 설악중학교 학생들의 그룹댄스와 가평중 밴드공연, 청평중 세로토닌 드럼연주가 이어져 또래 학생들의 갈채를 받으며 학업에 찌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숨겨진 끼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행사는 SBS 7기 개그맨 김일희씨가 사회를 맡아 경인방송 '김소영의 다락방' 특집공개방송으로 진행되며 가평중, 설악중, 청평중, 조종중, 가평북중, 조종고 등 모두 6개 학교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북콘서트'로 진행됩니다.

2013 찾아가는 독서스쿨은 가평종합운동장에 이어 28일 동두천중앙고, 6월 7일 시흥 소래중, 6월 14일 포천여중, 8월 30일 군포중, 9월 4일 안성 경기창조고, 9월 13일 광주하남, 10월 4일 김포 금파중, 10월 18일 파주 지산중, 10월 29일 광명지역 희망학교에서 잇따라 개최됩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올해에도 지난달부터 25개 지역에서 3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이달에는 부천(10일), 연천(21일), 구리남양주(24일), 성남(28일), 용인(30일), 수원(31일)등 6개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됩니다.

경기도교육청 박정범 평생교육과장은 "책과 공연이 만나 더 풍요롭고 즐거운 독서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즐기는 독서, 함께하는 독서, 참여하는 독서로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 주체가 되는 독서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